뇌혈관센터

뇌혈관센터 소개

암, 심장질환과 함께 국내 3대 사망원인인 뇌혈관질환은 전체 사인의 46.8%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6년 사망원인통계, 통계청). 이와 함께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며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높아지고 이중 특히 뇌혈관질환으로 진료하는 인원이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뇌혈관에 병이 발생하는 뇌졸중으로 진료받는 인구의 약 78%가 60세 이상으로 고연령에서 뇌혈관질환의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뇌졸중은 한번 발생하면 사망하거나 심각한 후유장애를 남겨서 환자 본인 뿐 만 아니라 가족 모두 고통받을 수 밖에 없는 사회적 질병 입니다. 이를 예방하거나 최소화 하려면 평소 생활습관 관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조기진단에 의한 예방치료 그리고 발병 시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치료하는 것입니다.

뇌혈관질환의 전문적인 치료를 위해 연세에스병원의 뇌혈관센터는 우수한 의료진, 최첨단 의료장비 그리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전문뇌졸중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탁월한 수술성적으로 증명된 의료진과 뇌졸중 전담 간호사, 방사선사등이 팀을 이루어 24시간 365일 응급시술 및 수술이 가능한 FAST 라는 자체 시스템을 갖추었고, 뇌혈관질환 치료에 필요한 최첨단 장비 (뇌혈관조영기, MRI, CT, 미세수술현미경, 뇌수술 자동항법장치, 뇌수술중 신경감지 모니터링 장비 등)를 보유하여 고도의 정밀함을 요하는 뇌혈관질환의 치료를 최대한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 소개